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먹어본 메뉴가 다 맛있었던 영도 화복반점

by 호두핑 2024. 4. 24.

오랜만에 아내가 중식이 당긴다고 해서 저번에 갔을 때 너무 만족스러워 멀어도 다시 가겠다고 생각을 했던 영도에 위치한 화복반점을 다녀왔습니다.

아실만한 분들은 다 아실텐데 나만 알고 있기에는 이미 유명하기에 주말 점심에는 웨이팅이 제법 있어 점심시간을 피해서 다녀와보고 소개를 해 드립니다. 


화복반점

부산 영도구 청학동에 위치한 중국집으로 3번 정도 방문을 했는데 시켜봤던 메뉴가 전부 맛이 좋았던 집입니다.

영도에 위치한 까페들도 비슷한 곳이 많은데 주택을 리모델링 한 가게입니다. 더 많이 알려져서 웨이팅이 생기는 건 싫지만 그래도 너무 음식의 맛이 괜찮아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위치와 주차정보

1. 위치

부산 영도구 일산봉로 39번길 14

2.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부터 저녁 21시 30분까지 영업을 하고 점심은 14시 45분, 저녁은 20시 30분에 라스트오더를 받습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15시부터 16시 30분까지인데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은 브레이크 타임이 따로 없습니다. 

3. 주차장

무료 주차장이 따로 있습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그리고 일요일 오후 6시 이후에는 매장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광진교회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교회 입구 쪽에 있는 버스차고지에는 주차를 하지 말아 달라는 멘트가 있어 교회의 주차장까지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일요일 오후 6시 이전에는 광진교회 분들이 주차를 하셔야 해서 교회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가 없는데 교회로 가기 직전에 공터가 있는데 몇대정도는 주차가 가능해 보였습니다. 

교회 가기전 공터 주차장

화복반점 바로 앞의 도로는 주차단속카메라가 있는데 어린이보호구역이라 점심시간에도 예외없이 주차단속을 하고 있으니 도로에는 절대로 주차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4. 대중교통

화복반점 근처로는 지하철과 시내버스가 없고 오로지 마을버스 한 대가 있는데 자주 오지 않아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게 시설

1. 가게 내부

홀은 그렇게 크지도 하지만 작지도 않은 편으로 음식점답게 위생과 청결에는 제법 신경을 쓴 것처럼 보입니다.

밑반찬이 부족한 사람을 위한 셀프 반찬코너와 앞치마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마네킹을 가져놔 앞치마를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좋았습니다. 

2. 화장실

화장실은 남녀구분이 되어있고 남자화장실은 소변기와 대변기가 같이 있어 좀 놀랬습니다. 주택을 리모델링한 가게라 그런지 화장실이 오래된 느낌은 있지만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어 보였습니다. 

3. 아기의자

아기의자가 준비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식사를 하러 오신 분들도 편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어보였습니다. 

4. 테이블 세팅

기본 테이블 세팅

앞접시와 간장, 식초, 고춧가루가 놓여 있고 탕수육이나 면을 잘라먹을 수 있는 가위와 집게, 냅킨과 물티슈, 메뉴판이 테이블 위에 세팅이 되어있고 테이블 옆면으로 수저를 꺼낼 수 있는 서랍이 있었습니다. 

 


 

메뉴와 식사

1. 메뉴

화복반점의 메뉴와 가격

 

2. 식사후기

화복반점의 메뉴는 다 먹어보진 못 했지만 제가 3번째 오면서 시켜봤던 메뉴들은 전부 맛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번에는 저번에 왔을 때 없었던 메뉴인 매운 짜장면과 해물짬뽕을 시켰습니다. 

매운 짜장면은 그냥 짜장면에 고추를 추가해 매운맛을 낸 것처럼 보였는데 전에 와서 먹었던 짜장면과 같이 짜장의 풍미가 좋아 맛이 아주 좋았고 간짜장이 아닌 짜장면이지만 면과 짜장을 따로 내어줘서 짜장을 조절해 가며 넣어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좋았고,

해물짬뽕은 제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홍합이 하나도 없고 다른 조개가 굉장히 많이 들어가 국물의 감칠맛이 완전 폭발해 공깃밥을 추가로 시켜 말아먹고 말았습니다. 해장으로도 좋고 해장이 아니라도 끝내주는 국물이었습니다. 

이전에 먹었던 볶음밥은 밥알이 하나하나 날려서 잘 볶은 느낌이 좋아 볶음밥을 다시 먹으려다가 해물짬뽕을 선택한 것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솔직 후기

1. 장점

모든 단점을 감안하고도 다시 갈 만큼 맛이 훌륭합니다. 

2. 단점

평일에도 12시쯤이면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기다려야 하는 점과 대중교통으로는 방문하기 힘든 위치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3. 재방문 여부

이미 3번째 방문임에도 감탄을 하며 돌아와 재방문의사는 매우 확실하게 있습니다. 

 

영도 화복반점의 리뷰를 적어보았는데 영도의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추천을 드리며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