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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기동기

by 호두핑 2024. 2. 12.

목차

    기동기

    가장 간단한 전동기기동기는 선로에 전동기의 단자를 연결시키거나 제거시키는 것으로 전동기에 과부하보호장치를 부가시키고 필요한 경우에 제어장치와 보호장치를 연결시키는 것입니다.

    전동기의 기동기는 여러 형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이는 전동기를 기동하는 방법에 의해서 분류합니다. 이들의 분류방법에는 수동 또는 자동, 전전압 또는 저전압, 단상 또는 3상 그리고 AC또는 DC에 따라 분류됩니다. 전동기의 기동방법은 이들의 항목과 분류방법에 따라야 하는데 예로 어떤 전동기는 자동, 저전압, 3상, AC기동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전동기는 규격이나 정격전압이 정해져야 하기 때문에 완전한 규격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원격제어 방식인가 외함과 다른 부위에 푸시버튼이 있는가 하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전동기는 기동기와 제어기간에 차이점이 있는데 선로에 부착되는 필요한 보호장치를 역으로 연결하는 방법으로 이들을 구분하는 것은 곤란합니다. 제어기는 전동기의 기동기뿐 아니라 완전한 제어기를 구성하기 위해서 몇 가지의 감지장치와 계전기가 필요합니다.

     

    수동기동기

    수동기동은 전동기의 기동기버튼을 누르거나 레버를 움직여서 선로의 접점에 접촉시키는 것으로 어떠한 방법으로든지간에 물리적으로 접촉시키는 것입니다.

    예로 규격 0인 기동기가 수동, 자동 상관없이 외함에 푸시버튼이 있다고 하면 수동형은 기동버튼을 눌렀을 경우 기계적인 연쇄로 접점이 접촉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일단 폐로가 되면 결합상태가 이 위치에서 고정되고, 정지버튼이 작동하거나 과부하로 인해 복귀되면 결합상태가 복귀되고 접점이 개방됩니다.

    반대로 기동버튼은 자기기동기를 눌러 기동코일을 여자시켜 자기적으로 선로의 접점을 접촉시키는 것입니다.

    정지버튼이나 과부하계전기는 코일의 회로를 차단시키는 것으로 접점을 복귀시킵니다.

    수동기동기의 단점은 제어에 융통성이 없는 것입니다. 이는 기동기위치에서 작동되어야 하는 것으로 보호장치와 제어장치로 보호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어급수는 설치상태에서 충분히 가능한 것으로 하여 염가가 되게 합니다. 일반적으로 수동형기동기는 3정류로 나눌 수 있는데 소용량의 단상전동기에 사용되는 연동스위치는 3상과 단상전동기에 전선로전압을 인가시키는 기능으로 대용량의 전동기에서는 수동감압 보상기가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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